일반 세탁기용 세제와 드럼 세탁기용 세제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이 종종 오곤 합니다. 따로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을 텐데, 드럼 세탁기용 세제는 일반 세탁기용 세제보다 가격이 2~3배가량 비쌉니다.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둘의 차이가 없다면 드럼 세탁기에 일반 세탁기용 세제를 넣어서 사용하고 싶을 겁니다. 둘은 무슨 차이가 있는 걸까요?
결론부터 말해보면 거품 차이입니다. 드럼 세탁기는 물과 세제, 전기소모량이 적은 편이라서 거품이 덜 나고, 물이 없어도 잘 풀리게끔 만듭니다. 이를 위해 소포제와 이염방지제 등의 첨가물을 넣다 보니 가격이 일반 세탁기용 세제보다 비쌉니다.
만약 일반 세탁기용 세제를 드럼 세탁기에 넣으면 드럼 세탁기는 물 사용량이 적으므로 세제 덩어리가 제대로 녹지 않고, 세탁물에 붙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럼 세탁기는 낙차 효과를 이용해 때를 지우는데, 일반 세탁기용 세제는 소포제가 없으므로 낙차할 때 거품이 잘 발생합니다. 거품이 너무 많이 발생하면 세탁기가 고장 날 수도 있으므로 용도를 나누어서 판매하는 겁니다.
추가로 세탁 세제에 표준 사용량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세제 찌꺼기가 세탁 후에도 세탁물에 남을 수 있고, 좋지 않은 냄새를 풍길 수 있습니다.
표준 사용량은 세제 용기의 겉면에 나와있으니 참고하길 바라고, 섬유유연제도 과다하게 사용해도 섬유의 변색이나 피부 자극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니 표준 사용량을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Copyright. 사물궁이 잡학지식. All rights reserved